IRP 계좌란 무엇인기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IRP 계좌 란

 

IRP 계좌 는 Indivisual Retirement Pension의 약자로 개인형 퇴직 연금이라고 불리웁니다.

꼭 퇴직금만 모아서 운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유자금으로도 운용할 수 있으며, 가입 자격은 소득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IRP 계좌 장점

 

1. 노후 자금

퇴직금과 여유자금을 모아서 자산 운용을 하여 추후 연금을 받을 시기가 되었을때, 해당 잔고에서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세액 공제

 

투자로 인해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 소득세 감면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개인 납입금에 대해서는 세액 공제를 해줍니다. 한도는 있지만, 연말 정산에 도움이 되겠죠?

단, 중도 해지시에는 세액 공제 혜택이 줄어든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IRP 계좌 개설 방법

IRP 계좌 를 다루는 곳으로 방문하면 소득 증빙 후 IRP 계좌 개설 해줍니다.

요즘엔 비대면으로 인터넷 계좌 개설도 가능한 곳이 있으니 IRP 계좌 개설 더 간편해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생명 irp 계좌 개설 , 삼성 증권 irp , 미래에셋 irp, 신한 은행 irp 계좌 등이 있습니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은 점차 노후 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 연금은 납부금액보다 낮은 금액을 받게되니, 노후 준비를 위해서 개인 퇴직 연금 저축에 대해서도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정년퇴직 실업급여 신청방법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6가지 추천해드려요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6가지 추천해드려요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100세 시대에 맞춰 이젠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년 퇴임 나이는 점점 줄어들고 있고, 은퇴 후 삶의 기간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퇴 후 한 달 생활비가 2~300만 원은 있어

crypto-wanderer.tistory.com

50대 노후 준비 이것만은 꼭 생각하자

 

50대 노후 준비 이것만은 꼭 생각하자

50대 노후 준비 이제는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고령화로 인해, 살아가야 할 날도 많아졌기 때문에 어떻게 삶을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것이죠. 한 조사에 의하면, 60대 이후 부

crypto-wanderer.tistory.com

주택 연금 수령액 계산 미리해보세요

 

주택 연금 수령액 계산 미리해보세요

주택 연금 수령액 계산 미리 해볼 수 있으면 좋겠죠? 그런데 우리집 시세는 얼마로 해야 할지 고민도 되고, 종류별로 얼마씩 받는지 확인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원하는대로

crypto-wanderer.tistory.com

퇴직금 지급기한 알아보기

조경기능사 간단 설명 및 합격 팁

 

지금까지 IRP 계좌 란 간단 정리였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