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대비 유망자격증 100세 시대에 맞춰 이젠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년 퇴임 나이는 점점 줄어들고 있고, 은퇴 후 삶의 기간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퇴 후 한 달 생활비가 2~300만 원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노후 대비 유망자격증 준비를 하셔야겠죠?

노후 대비 유망자격증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6가지

아래 노후 대비 유망자격증 6가지 안내해드립니다. 순서는 관계없습니다.

 

 

1. 한자지도사

 

현재 50대 이상인 분들은 한자에 매우 익숙한 세대입니다.

여전히 우리나라는 한자를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웃 나라 중국과 일본은 같은 한자 문화권이므로, 초/중/고 방과 후 과목 또는 복지회관 같은 곳에서 수요가 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분해조립한자(사람, 삶, 자연) 3과목으로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2. 반려동물관리사

 

우리나라 반려동물 인구는 500만을 넘는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수조원대에 이르고 있으며 앞으로 더 커질 전망입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사육 및 분양, 위탁 관리 및 보호, 교육 훈련 같은 분야부터, 반려동물 코디, 용품 개발, 상담, 반려동물 장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예상됩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시험 대신 아카데미 자격 코스를 수료하면 되기 때문에,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만 있다면 진입 문턱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노인심리상담사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인들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미래 유망 자격증 입니다.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심적으로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게 될 것이므로 노인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비슷한 연령대의 노인이 상담을 하면, 공감도 많이 할 수 있고 만족도도 높을 수 있기 때문에 노후 대비 유망자격증으로 추천드립니다.

 

시험은 상담심리학, 임상심리학, 이상심리학, 노인심리상담학 총 4과목으로 100% 객관식입니다.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 40점 이하 과목이 없어야 합니다.

심리학 관련 공부를 해야 되기 때문에 다소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4. 사회조사분석사

 

시장 조사 또는 여론 조사 같은 사회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직업입니다.

정당, 기업, 정부 기관, 연구 기관 같은 단체에서 주로 활동하며, 앞으로도 수요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직군입니다.

 

시험은 조사방법론 1, 2 그리고 사회통계까지 3과목 100문항을 치게 됩니다.

합격 조건은 평균 60점 이상이며, 40점 이하 과목이 없어야 합니다.

 

 

5. 토종식물 해설사

 

과거에는 자연을 직접 나가서 체험했지만, 앞으로는 박물관이나 단체 체험을 통해 자연을 알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도 어린이들 대상으로 자연체험학습 또는 박물관에서 관련 코스가 많이 있습니다.

노인분들은 어린 시절 자연과 있었던 추억을 같이 설명해줄 수 있기 때문에 토종식물 해설가로서 입지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험은 토종식물 관련 객관식 80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평균 60점 이상 득점 시 통과할 수 있습니다.

 

6. 맞춤형 화장품 제조 관리사

 

맞춤형 화장품 제조 관리사는 화장품 관련해서 신설된 자격증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화장품을 제조하거나 혼합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뷰티에 대한 것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나이에 관계없이 유망한 직업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사업으로도 할 수 있으며,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도 활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맺음말

 

급변하는 미래에 대비한 노후 유망 자격증을 예측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고령화 시대에서 해당 자격증으로 경쟁력을 가지려면, 상대적으로 취득이 어려운 자격증이 더 좋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사람들만이 노후 재취업의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노후 대비 유망자격증 6가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50대 이상이신 분들 노후 대비는 하고 계신가요?

효과적인 노후 대비를 위해 생각해볼점 궁금하시면 클릭!

 

50대 노후 준비 이것만은 꼭 생각하자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