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보는 방법 간단 정리해드립니다.

2020년에 동학 개미 운동을 시작으로 주식 시장이 엄청나게 활황을 겪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도 비슷한데요. 코로나로 오갈데 없어진 돈들이 주식으로 많이 몰리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식 차트 보는 이유

 

사실 주식 차트를 간단히 정리할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차트 안에서 대략적인 흐름을 볼 수 있고, 본인 노력에 따라 수익을 맛볼 가능성이 더 커지게 됩니다.

 

 

우리가 HTS 현재가만 보게되면, 현란하게 오르 내리는 것 이외에는 볼 수가 없습니다.

지나간 발자취를 살펴보면, 앞으로의 흐름이 보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식 차트 를 보는 것이며, 증권사 HTS에도 다양한 지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주식 차트를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주식 차트를 보고 따라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주 세력에 의해 개미들의 돈만 빼앗기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은 정보와 데이터를 같이 비교하면서 주식을 해야 합니다.

주식 차트 보는 방법 핵심

주가 상승 또는 하락의 변곡점에 있는 주식들은 거래량에서 티가 나기 시작합니다.

거래량이 오르고 주가가 상승중에 있다는 것은 해당 주식을 사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포착된다면, 해당 기업관련 조사를 해보면 이유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호재의 가치를 파악해서 투자 여부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대표적인 보조 지표 3가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볼린저밴드 기법 MACD 기법 상대강도지수(RSI) 기법

 

시간은 금이다

 

말은 쉽습니다.

수많은 주식 종목을 일일이 파악해서 급등할 주식이다, 앞으로 오를 주식이다 찾으려면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합니다.

돈은 있는데 시간이 없다면? 투자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누군가 정보 또는 데이터를 가지고 골라줄 수 있다면 주식 투자하는데 훨씬 시간이 절약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믿을 만한 정보인지 개별 조사는 필수입니다. 

우리는 그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함이며, 투자는 우리의 몫입니다.

 

추천글

 

미국 주식 세금 절약 방법

 

미국 주식 세금 절약 방법

미국 주식 세금 간단 정리해드립니다. 해외 주식 투자 금액이 2020년 엄청났다고 하는데, 2021년에도 이러한 열기는 식지 않을 전망입니다. 특히 미국 주식 으로 쏠쏠하게 돈을 버신 분들이라면 잠

crypto-wanderer.tistory.com

2021년 주식 전망 빨간불 or 파란불

 

2021년 주식 전망 빨간불 or 파란불

숨가쁘게 랠리를 이어온 2020년이 저물어갑니다. 2021년 주식 전망 어떠할지 지금 돈을 빼야할지 더 추격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모든 투자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이니 다음 내용은 참고만 하시

crypto-wanderer.tistory.com

주식 시간외 거래시간 알려드립니다.

 

주식 시간외 거래시간 알려드립니다.

주식 시간외 거래시간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주식거래는 원래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그런데 주식 시간외 거래 라는 것이 있는데요. 주식 시간외 거래 시간 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주식 시

crypto-wanderer.tistory.com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 전망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 전망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가 되어 둘로 나뉘어졌습니다. 하나는 비트 코인 캐시 이며 새로 생성된 것은 비트 코인 캐시 에이비씨 라고 합니다. 개발자 그룹이 분쟁으로 인해 둘로 쪼개져서 그렇다

crypto-wanderer.tistory.com

주식 추천 어플, 사이트가 많이 있는데요. 옥석은 가려야합니다.

다들 무료 기간을 가지고 있으니 무료 기간동안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주식 차트 보는 방법 간단 정리였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