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알아보겠습니다.
오랫동안 같이 지낸 가족의 사망은 매우 힘든일입니다.
사망 신고 란 출생 시 하는 출생신고처럼, 이제 삶을 떠났음을 국가 행정적으로도 처리하는 단계입니다.
고인의 사망 후 여러가지를 정리하기 위해 꼭 필요하므로 1개월 이내에 사망신고를 꼭 해야합니다.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목록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1. 사망진단서
2. 고인의 신분증
3. 고인의 가족관계 증명서
그리고 사망신고서가 필요하며, 해당 신고서는 사망신고 신청하는 곳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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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신고 하는 곳
사망 신고는 인터넷으로 할 수 없으며, 구청 또는 주민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망신고에 있어서 은행, 통신사 등 기존 고인과 연계된 공공기관 등에도 신고를 해야합니다.
사망진단서와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여러개 필요할 수 있으므로, 해당 서류는 미리 넉넉하게 띄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필요한 것
사망 신고를 하고 난 뒤에는 상속 재산에 대한 등기가 필요합니다.
상속을 받지 않겠다고 포기하는 경우에도 상속 포기등을 해야되므로, 전문 법무사무실을 찾아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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