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언장 공증비용 확인하세요.

유언장은 혹시 모를 미래를 대비해서 미리 상속에 대한 것을 지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후 누군가 유언장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공증을 받게 되는데요.

유언장 공증 비용 은 유언장으로 상속하려는 재산의 액수와 관계가 있습니다.

 

유언장 공증 비용은 공증인 수수료 규칙을 따른다고 합니다.

최대 비용은 300만원까지인데요. 1억 기준으로 대략 17만원 ~ 18만원 사이입니다.

상속 전문 공증업무를 하는 곳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상담해보시고 가장 적합한 곳을 선택하면 좋겠죠?

 

유언장 관련해서 추가적인 정보 아래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언장으로 인정받는 방법

 

유언장은 자유 양식이지만, 자필증서, 녹음, 공정증서, 비밀증서와 구수 증서 같은 5가지를 인정합니다.

그리고 자필 증서에는 작성일, 주소, 성명을 기입하고 날인해야 됩니다.

그 외 상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언장이 여러개 발견이 되었다면?

하루에도 몇번씩 변하는 것이 사람 마음이다보니 유언장이 여러개 발견된 경우 어떻게 할까요?

가장 최근에 작성된 유언장을 기준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상속비율과 유언장

원래 상속자 중 같은 순위의 직계비속은 1:1 이며 배우자의 경우 직계비속 보다 50% 가산해서 상속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유언장에 두 아들 중 첫째에게만 유산을 상속한다고 유언을 한 경우면 어떻게 될까요?

법적으로 유류분 권리란 것이 있습니다.

배우자는 법정 상속지분의 50%, 그리고 직계존속과 형제자매는 법정상속의 33%의 권리를 인정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첫째에게만 유산을 상속한다고 해도, 절반은 배우자에게 그리고 1/6(아들이 둘이므로 33%의 절반)은 둘째에게 상속이 가게 되는 것입니다.

 

위 내용이 항상 같은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케이스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상속 전문가들과 논의해서 진행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지금까지 유언장 공증비용 확인이었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