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냄새로 질병알아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소변 에서 냄새 가 나는 이유 는 뭔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변 냄새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변 냄새 가 아래 내용과 같이 나는 것을 느낀다면 병원 내원해서 정밀 건강 검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이라 건강검진 대기가 많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움직이는게 좋겠죠?

아래 내용 확인하세요

 

소변 냄새로 질병 알아보기

1. 오줌 지린내가 심한 경우

 

신선한 오줌에서는 지린내가 거의 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바로 지린내가 심하게 난다는 것은 세균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방광염, 요로감염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통증이 동반될 수 있으니 미리 검사를 받아보세요.

2. 소변에서 단내가 나는 경우

 

소변에서 달짝지근한 냄새가 난다는 것은 당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혹자는 단내라기 보다는 신내라고도 표현하는데요.

당뇨는 더 큰 질병으로 넘어갈 수 있는 위험한 병이므로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소변 냄새는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소변 에서 음식 냄새 가 나는 경우, 냄새가 강한 음식물 섭취후 일시적인 냄새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과음한 다음날은 소변 색과 냄새가 평소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고, 휴식을 취한 뒤에 다시 한번 소변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이때가 가장 좋다.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팁

두피 각질 없애는법 이렇게

거북목 치료 방법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자신감 뿜뿜

 

 

그리고 갱년기 소변 냄새 는 좀 더 주의를 기울여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4-50대 여성은 요실금이나 방광탈출증 또는 과민성방광염 방치시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외 소변 이상 증상

그리고 소변의 색깔과 다량 거품 발생등도 이상 징후로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힘든 운동이나 과음, 과로 등의 다음날은 소변 색이 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소변 색이 진하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변에 거품이 너무 많이 발생하는 것도 단백뇨가 의심될 수 있습니다.

역시 지속적으로 이런 현상이 목격된다면 병원 진료 받아보세요~

 

지금까지 소변 냄새로 질병알아보기 방법이었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