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보험 신청방법 알려드립니다.

근로상 업무 재해를 당했을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산재보험입니다.

개인 사업자 산재 보험 을 비롯해 근로자의 권익 향상을 위한 책임보험입니다.

 

 

산재를 당했을때 산재보험의 존재를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 있는데요.

특히 일용직 산재 보험 의 경우 권익을 보호하기 위함이니 꼭 신청하세요

신청 방법 아래 내용 확인하세요.

 

 

산재보험 종류

산재보험 은 크게 장해급여, 요양급여, 휴업급여로 나뉩니다.

장해급여 재해 후 후유장애가 남은 경우 등급에 따라 보상을 받을때 급여
요양급여 재해를 당했을때 검사비, 수술비, 치료비 등을 받을때 급여
휴업급여 재해로 인해 취업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 평균임금의 70%를 받는 급여

산재보험 신청방법

 

산재보험 신청은 근로복지공단에 해야됩니다.

산재보험을 신청하려면 산재신청서가 필요하빈다.

산재신청서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파일 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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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 공단 서식자료 바로가기

 

위 자료에서 일단 요양급여신청서 + 소견서를 받아서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서식 제출을 하려면 근로복지공단에서 산재보상 절차를 참고합니다.

몸도 아픈데 일일이 찾으려면 힘들죠?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콜센터 전화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공휴일과 토요일 일요일은 콜센터도 쉬는 날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산업재해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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