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현장접수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완전정리해드립니다.

온라인 신청과 달리 재난지원금 현장접수의 경우 챙겨가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관할 고용센터라고 하더라도 동사무소처럼 가깝지 않기 때문에 자칫 헛걸음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겠죠?

 

 

프리랜서 분들의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기간과 주의사항 그리고 필요 서류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 주세요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기간

 

아래 이미지는 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공고문 중에 발췌하였습니다.

요약하자면,

 

1. 현장접수 기간은 10월 19일 월요일부터 23일 금요일까지다.

2. 현장접수 시 오후 6시 전에 방문해야 한다.

3. 19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인 사람만, 20일은 짝수인 사람만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할 수 있다.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필수 서류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한 분들은 필요 없지만 현장 접수 시 챙겨야 할 필수 서류는 증빙서류를 제외하고 6가지입니다.

필수서류 항목 아래있으니 꼭 체크해서 챙겨가세요.

 

1. 2차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서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서

3.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4. 부정수급 관련 확약서

5. 통장사본

6. 신분증사본

코로나19_고용안정지원금_신청서_및_서식_모음_1008.hwp
0.11MB

위 파일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서 받은 서식입니다.

신청 홈페이지 가셔도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필수 서류 다운 받는 곳(이미지 클릭하면 이동)

hwp가 없으시면 위 파일 다운받은 뒤, 웹에서 hwp 열람 및 출력 가능한 davu.kr 가셔서 열람 뒤 출력하면 됩니다.

자격요건 입증 서류로서 필요한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제공 사실 확인서'도 서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득 감소요건 입증 서류로서 필요한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미제공 사실 확인서'도 있습니다.

 

자격요건 입증 서류 및 소득 요건 입증서류 그리고 소득감소요건 입증 서류 역시 필수 서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서류에 대해서 아래 스샷 확인하세요.

각 항목별로 위 내용의 1가지를 택1해서 필수 지참 한 뒤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현장접수 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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