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삼성 핸드폰에서 키보드 입력방식 변경할 때, 삼성 키보드와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가 나옵니다.

뭔가 다른게 있나~ 싶어서 뉴럴 베타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왼쪽이 삼성, 오른쪽이 베타

 

 

위 이미지에서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나요?

아~ 왼쪽 아래 하나는 쉼표, 하나는 한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차이가 아닙니다.

키보드에서 흰색이 아니라 옅은 회색을 띠는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어 보세요.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둘 다 동일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베타의 버튼 크기가 좀 더 큰 것 같나요?

아닙니다. 제가 삼성 키보드 설정에서 키보드 크기를 조정해서 그렇습니다. 초기화하면 동일합니다.

삼성 키보드 및 베타의 빌드 버전

각각 두 개 키보드의 버전을 살펴보았습니다.

보니까 버전이 동일합니다. 우연의 일치일까요?

 

사실 삼성 키보드와 뉴럴 베타의 차이는 '베타'의 의미에서 유추했을 때, 하나는 실제 서비스고 하나는 테스트에 가깝습니다.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는 입력 문자 관련 추천어와 오타 수정 같은 주로 언어 기능에 대한 신규 서비스를 미리 테스트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신규 기능들을 뉴럴 베타에서 테스트하다가, 괜찮으면 라이브에 넣고 별로면 빼는 과정을 거쳐서 삼성 키보드를 발전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글 머리 부분에 쓴 것처럼 둘 간의 버전 차이 즉, 기능 차이는 조금 있을 수 있으나 멀지 않아 다시 동일 해지는 것입니다.

 

신규 서비스를 먼저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삼성 키보드 대신 뉴럴 베타로 놓고 쓰면 좋을 것입니다.

비록 큰 차이는 없긴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가 무엇인지 설명드렸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바꾸기 방법 소개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