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저금통 만들기

카뱅 저금통 서비스가 얼마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혹시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저금통 이자는 연 2%

저금통 서비스는 연결된 카카오 뱅크 계좌에 1000원 미만의 잔고를 자동으로 매일 밤 12시에 저금통에 저축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밤 11시 59분에 내 카뱅 연결계좌에 10970원이 있었다면, 12시가 되면 970원이 저금통으로 자동 저축이 되고 내 계좌에는 1만 원만 남는 것이죠.

 

 

카카오 뱅크 계좌를 매일매일 활발하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매일 천 원 미만의 잔고가 남을 것이고 자동으로 카뱅 저금통 저축이 되겠죠?

 

카뱅 저금통을 조금 살펴보면 최대 10만원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이율은 연 이율로 2%(세전)입니다.

그리고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출금이 된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런데 이걸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 저금통으로 1년에 받을 수 있는 최대 이자는 얼마일지 궁금하시죠?

대충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카뱅 저금통의 기대 이자는 얼마인가??!!

 

10만 원을 다 채워서 365일간 보유했다면? 받을 수 있는 이자는 10만 원의 2%인 2000원!!입니다

조금 실망스럽죠? 그런데 아직 실망하긴 이릅니다.

그 이유는 매일 천 원 미만의 잔돈만 저금통에 저축이 되는데요.

그럼 10만 원을 채우려면, 매일 999원씩 100번 하면 99900이 되겠죠? 그럼 10만 원의 2%를 풀로 받을 수 있는 기간은 265일입니다.

하지만 토일을 빼야 하니 그 금액은 더 떨어집니다.

즉, 가입 첫해 받을 수 있는 이자는 2천 원에도 한참 못 미치게 되겠습니다.

그것도 매일매일 999원 정도 천 원 미만 잔고가 있을 때 이야기죠.

 

사실 카뱅 저금통은 이자를 받겠다는 용도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그냥 우리가 백 원 2백 원씩 저금통에 넣다가 어느 순간 저금통을 깨면 10만 원 정도 모여있어서 요긴하게 사용하는 정도의 용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금통을 위해 새로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면?

저금통을 만드려면 계좌 개설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용도로 사용한다고 해도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저금통 연결계좌는 모임통장 계좌로는 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뱅 계좌를 모임통장 계좌를 만들기 위해 사용했었는데요. 그런 분들은 계좌를 하나 더 터야 하는 상황이 된 것이죠.

그런데 계좌가 수시로 만들 수 있는 게 아니죠?

그걸 카뱅 저금통 기능을 사용하겠다고 만들자니 고민이 되서 저는 그만뒀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카뱅 26주 적금을 쏠쏠하게 사용 중입니다.

저금통 목적으로도 쓰고 있죠. 매주 3천 원 또는 5천 원 증액 26주 자유 적금을 들어놓으면, 나중에 돈이 좀 필요할 때 쏠쏠하게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카뱅 26주 적금 만들기

 

그래서 제 개인적으로는 이번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은 좀 별로인 것 같습니다.

제 스스로가 카카오뱅크 계좌를 모임 통장과 적금 이외에 잘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하지만, 어느 날 나도 모르게 처박혀있던 잠바에서 돈을 찾는 그런 기쁨을 누리는 용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한 번쯤 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