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분실신고 애플에서는 받아주지 않습니다.
아이폰 분실의 경우 수사기관 또는 통신사에 일련번호를 통한 분실신고가 가능하지만,
에어팟은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분실신고 시스템이 없다고 합니다.
그럼 에어팟 구매 후 정품 등록을 한 경우,
다른 사람이 초기화 후 페이링 등록을 했을 때는 애플에서 알 수 있을까요?
상담사에게 문의 한 결과 이 경우에도 애플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정품 등록은 보증기간 확인으로 사용할 뿐이라고 하네요.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 에어팟 분실 관련 가이드는 아래 링크 보시면 됩니다.
나의 아이폰찾기를 통해 에어팟을 찾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에어팟에는 GPS가 달려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팟의 위치 표시는 페어링 된 기기와 페어링 되어 있을 때 추적이 됩니다.
케이스 채로 분실했거나, 배터리가 다되거나 꺼진 경우 혹은 블루투스 인식 범위를 벗어났다면
마지막으로 페어링 되었던 위치가 회색으로 표시되는 것입니다.
대략 그 위치에서 나와 멀어졌다 정도는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운이 좋다면 해당 위치에 분실물 습득이 됬을 수 있습니다. 카페라든가 피시방이라든가...
마지막 에어팟 페어링 위치에 갔어도 에어팟을 찾지 못했다면, 고객 지원을 통해 찾아볼 생각이 듭니다.
고객지원을 통해 에어팟 분실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지원 방법이 나옵니다.
권장 방법은 교체하기라고 나옵니다.
애플 지원과 전화 연락을 했지만, 에어팟 분실신고 등의 만족스러운 대답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페어링 시 추적이 가능하다고 한들,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하면 알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분실한 위치가 확실하다면 사법기관에 신고를 하여 CCTV 확보 등을 통해 습득자를 찾는 것이 최후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에어팟 분실신고 는 사실상 없으므로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분실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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