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맞이 컴퓨터 업그레이드 많이 합니다. 고사양 게임(컴퓨터가 게임용이 아니긴 하지만~)을 위해서 주로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데요. 기왕 업그레이드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지나간 그래픽 카드의 흔적은 지워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Display Driver Uninstaller~ 줄여서 DDU입니다. 아래 DDU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 주소 나갑니다.


DDU 다운받기 링크



DDU사이트로 이동하면, 영어가 줄줄이 나옵니다. 여기저기 다운로드 받는 버튼들 있는데요. 낚시가 많으니 아래 이미지처럼 스크롤 해서 내리면 나오는 Official DownLoad Here를 클릭해주세요.


DDU 사용법


1. DDU 실행하기 전에, 새로 설치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미리 다운 받아 놓습니다. 


기존 그래픽카드를 싸그리 지워버리고 나면 웹페이지 하나 여는 것도 어려운 일이 됩니다. 그러니 DDU 실행하자마자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도록 미리 다운을 받아 놓습니다.



2. 윈도우10 사용자는 꼭~ 인터넷을 꺼주세요.


윈도우10은 그래픽 드라이버가 삭제되면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이용해서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설치합니다. 그러면, DDU를 한 보람이 없겠죠?


윈도우10의 인터넷 끄기는 랜선을 뽑아도 되지만 아래 그림처럼 검색창에 네트워크 쳐서 들어간 뒤


'네트워크 상태 --> 어댑터 옵션 변경 --> 이더넷 --> 마우스 우클릭 --> 사용 안 하기 선택'


요렇게 하셔도 됩니다.



3. 다운 받은 DDU 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에~ Display Driver Un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4. DDU는 안전 모드에서 실행을 추천하는데요.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니 세이프 모드(안전모드)가 아니라는 팝업이 나오면 그냥 OK를 눌러주세요.


5. 삭제하고 싶은 그래픽카드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NVidia 또는 AMD 등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그래픽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텔의 경우는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텔은 AMD나 NVidia와 충돌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6. 옵션 선택



제조사까지 선택하면 왼쪽에 선택 버튼이 등장합니다. 복잡하지만 가장 간단한 것은 최상단에 있는 Clean and restart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외의 것은 조금 특수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Clean and do not restart : 기존에 그래픽 카드를 다양하게 설치했었다면, 여러 그래픽카드를 다 삭제한 다음에 리스타트 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lean and shutdown : 삭제 후에 검퓨터를 끕니다. 그 이유는 그래픽카드 교체를 위해서입니다.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라면, 삭제 후에 컴퓨터를 종료하고 그래픽카드를 갈아 끼웁니다.


그리고 remove "Geforce Experience, 부분 : 삭제하면 600mb에서 1gb 이상의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 후에 DDU를 다시 켜서 실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인터넷 연결


리부팅 후에 인터넷 연결하시면 DDU 사용이 끝납니다. 참 쉽죠?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