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초기증상 감기와 어떻게 다른지 많이들 궁금해합니다.

예전에는 감기 증상이 오면 감기가 왔구나, 그냥 그러고 말았는데 요즘은 코로나 초기증상인지 걱정이 되어 선별진료소에 검사를 받으러 가게 됩니다.

 

저도 감기 증상으로 코로나 검사를 2번이나 받아보았는데요.

늘 음성이어서 문제가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을 가지게되어 코로나 초기증상과 감기 증상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초기증상

 

네이버에서는 코로나 초기증상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감기 몸살 증상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그만큼 감기 몸살 증상은 광범위하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대해 전문 의사들이 제시하는 코로나 초기증상과 감기의 차이에 대해서 아래 내용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명지병원 김동규 전문의 코로나 감염증상 영상 보러가기

 

의학적으로 권위가 높은 미국 질병국 CDC에서 정의한 코로나 초기증상은 어떤지도 찾아보았습니다.

 

CDC가 정의한 코로나 초기증상 및 감염 증상 보러가기

 

Coronavirus Disease 2019 (COVID-19) – Symptoms

Self-Checker is a guide to make decisions on when to get testing.

www.cdc.gov

이 사이트에서는 코로나와 감기 증상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정보가 있으니 한번은 가볼만한 사이트입니다. 영어의 압박이 있지만, 구글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번역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코로나 초기 증상이라고 생각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한국 질병관리센터에서 제공하는 행동 지침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감염이 의심될때 행동 지침 보러가기

 

COVID-19와 건강

증상, 검사, 아플 경우 할 일, 일상 활동 등

korean.cdc.gov

지금까지 코로나 초기증상과 감기의 차이점 그리고 증상 발현시 행동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시 마스크 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해주세요.

 

해외 입국 출국 pcr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해외 입국 출국 pcr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세계적으로 입국시 pcr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 됩니다. 미국의 경우에도 2021년 2월 26일부터 국제선 모든 승객에 대해서 pcr 음성확인서를 반드시 지참하게 되어

crypto-wanderer.tistory.com

코로나 19 검사 결과 시간 및 비용과 후기

 

코로나 19 검사 결과 시간 및 비용과 후기

코로나 검사 결과 시간 까지 머릿속으로 다양한 생각들이 오갔습니다. 괜히 나로 인해 여러명이 아프지 않을까 그들이 피해받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회사, 집을 반복

crypto-wanderer.tistory.com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