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2월 3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대학교 등록금 너무너무 올랐지만 국가장학금 제도가 있어서 학생과 부모 모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국가장학금제도의 1차 신청은 이미 마감이 되었는데요. 2차 신청이 오늘 2월 3일부터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이 원칙이지만, 재학기간 중 2회에 한해서만 2차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 1차를 놓친 학생이 있다면 2차 신청 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이란 무엇인지,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언제인지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제도

국가 장학금 제도는 대학 등록금이 비싸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주기 위해서 2012년부터 국가에서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집안 형편 상 공부에만 열중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일정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소득수준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지원합니다.

국가장학금의 장점은 등록금에 선 반영되어 고지서가 나오므로 별도의 자금 조달 없이도 신청이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꼭 받고 싶어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겠죠?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 및 조건

국가장학금은 소득분위에 따라서 심사를 통해 선별이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 좀 더 상세하게 기술한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확인법

 

2021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확인법

2021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확인법 알려드립니다. 국가장학금이란 학업을 계속 하고 싶으나 경제적 상황의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국가에서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crypto-wanderer.tistory.com

소득 조건 이외에 성적 조건도 필요한데요.

이전 학기 B 학점 이상이어야 가능하며, 차상위 계층은 C 학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그럼 신입생이나 편입생은 어떻게 할까요? 

다행히 신입생과 편입생은 국가장학금 지원에서 성적 기준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

2021년 국가장학금 지원금액은 소득분위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소 67만 5천원에서 최대 520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이 금액은 한번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학기별로 2번에 나눠서 지급이 됩니다.

서두에도 언급했지만, 미리 등록금 고지서에 반영이 되어서 나오며, 혹시 반영이 안되었다면 추후 학교에서 지급을 하게 됩니다.

국가장학금 지급액 관련해서도 아래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지급일 걱정마세요

 

국가장학금 지급일 걱정마세요

국가장학금 지급일 언제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소득 8분위 안의 가정의 자녀의 대학 등록금에 대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교 등교 수업이 어려운 상

crypto-wanderer.tistory.com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 2 / 3 ~ 3 / 16 )

 

2021년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2월 3일 오전 9시 ~ 3월 16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시청기간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마지막 날인 3월 16일은 오후 6시 까지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신청 및 가구원 동의를 해야 하는데, 3월 5일 이후로 제출시 신청 기간 부족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국가장학금 신청은 인터넷으로 하면 됩니다.

728x90

1. 국가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2. 국가 장학금 2차 선택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라 그런지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아서 편리합니다.

 

3. 로그인 (회원가입)

로그인이 필요한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국가장학금 재단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공동인증서, 디지털 원패스 로그인 등도 지원합니다. 단, 이러한 로그인도 회원 가입은 해야합니다.

 

4. 신청 서식 입력 및 필요 서류 제출

 

위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면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 절차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입생이든 재학생이든 심사 결과 통과해서 장학금 지원 받아서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