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선정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립니다.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을 특수고용직(이후 특고) 종사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지원을 받기로 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려면 지급 요건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 서류도 필요한데요.
이와 관련해서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인원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기간은 10월 12일부터 23일까지 받습니다.
최대 20만명을 선정해서 지급을 하며, 선정되면 1인당 150만원 씩을 받게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선별 기준 은 특고 및 프리랜서로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노무 제공 기간 또는 소득 확인 필요 | 2019년 12월 ~ 2020년 1월 사이 - 10일 이상 노무 제공 - 또는, 50만원 이상 소득을 얻은 사실 증빙 |
필요 서류 |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 제공 사실 확인서 용역 계약서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수당 및 수수료 지급 명세서 |
이와 동시에 2019년 과세대상 소득 기준 5000만원 이하인 사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자가 예산 이상으로 신청한 경우 연소득과 소득 감소폭을 기준으로 추린다고 합니다.
국세청 소득 신고된 내역이 없는 특고 및 프리랜서라면
만약 국세청에 소득 신고된 내역이 없다면,
2019년 전체 통장 입금 내역서라도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소득 내역 중에
2020년 8월과 9월 소득이 2019년 8월에서 9월 또는 올해 6월에서 7월 소득보다 25% 이상 감소한 사실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노무 제공 관련 통장 거래 내역서, 거주자 사업소득 원청징수 영수증 그리고 수당 및 수수료 지급 명세서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지금 2차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일단 신청을 하고 보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대상자 입증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기 때문에, 수령까지는 한동안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선정 방법이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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