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자동완성 삭제 설정해도 발생하는 검색어 오타 문제!

구글 크롬 실행시켜서 처음 열리는 검색창에 '국'이라고 쓰면, '구국'이 되어서 불편을 줍니다.

도대체 이 기능은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구글 크롬 자동완성 검색어 오타 문제 해결

크롬 자동완성 삭제 알려진 방법

국을 입력했는데 왜 구국이 되는가

구글 크롬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1.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 ▶ 다른 구글 서비스 ▶ 검색어 및 URL 자동 완성 끄기?

 

설정에서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 항목 내 검색어 및 URL 자동완성 끄기를 해보았지만 검색어 자동 오타가 되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2. 자동 완성 ▶ 주소 저장 및 자동 입력 항목 끄기?

 

주소 저장 및 자동 입력 항목 끄기를 해봤지만 역시 크롬 자동완성 오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크롬 자동완성 검색어 문제 해결법

 

크롬 자동완성 검색어 문제의 해결방법은 일단 3가지가 있습니다.

 

1. 구글 크롬 검색창이 아닌 주소창에다가 검색어를 입력한다.

크롬 주소창에 검색어 입력하기

크롬이 편한 점은 주소창에다가 입력해도 검색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곳에서는 크롬 구글 검색창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구글을 주소를 입력해서 이동하기

google.com/webhp?hl=ko 에서 검색어 입력하기

크롬을 켜면 자동으로 구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 검색창을 이용할 때 이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이 창이 열린 상태에서 주소창에 https://www.google.com/webhp?hl=ko 입력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구글 검색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이 페이지 검색창에서는 구글 크롬 자동완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일이 이 주소를 치는 것이 불편하다면,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탄다.

 

오페라 , 사파리 , 파이어폭스, ms 엣지 (새로운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해당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크롬의 이러한 문제가 불편하다면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타는 것도 방법입니다.

 

맺음말

 

크롬의 구글 검색창 자동완성 오타 문제를 고치기 위해, 크롬 자동완성 삭제 시도도 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 문제가 구글의 문제인지 크롬 브라우저의 문제인지도 구분이 어렵습니다.

아무튼 중요한 것은 크롬으로 처음 열리는 구글 페이지 검색창에 자동 완성 기능 관련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어떤 방법을 써도 구글 크롬에서는 해결이 되지 않으므로, 불편하더라도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크롬 자동완성 검색어 오타 문제 해결방법이었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