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안열림 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알려드립니다.

간혹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도 크롬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여러번 해봐도 크롬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뭔가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왜 크롬 안열림 현상이 발생할까요?

크롬 안열림 현상 원인과 해결법

크롬 안열림 현상 이유

 

1. 크롬은 메모리를 많이 차지합니다.

 

그 이유는 메모리는 1GB를 사용하던, 10GB를 사용하던 전력 사용량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는 가급적 많은 정보를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2. 또한, 프리렌더링(preRendering)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이전에 열었던 페이지를 자동으로 컴퓨터가 시작할 때 준비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크롬은 열려있는 탭마다 독립적으로 활동을 합니다.

 

구형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하나의 핵심 코어를 각 탭들이 공유를 했기 때문에, 웹 사이트 한 곳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를 다 닫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크롬은 개별 독립된 탭이기 때문에 한곳에 문제가 생겨도 다른 곳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에 열거한 요소들때문에 메모리에 문제가 생겨 크롬이 안 열리게 됩니다.

이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크롬 안열림 해결법

 

1. 작업 관리자에서 크롬 실행 끄기

작업 관리자 열기

윈도 아래 작업표시줄이 있습니다.

이 곳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크롬 실행 중

여기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보면 크롬은 하나도 안 켜졌는데, 작업 관리자에는 왕창 실행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롬 작업 끝내기

이제 크롬으로 된 작업을 모두 꺼줍니다.

다시 크롬을 실행시켜보시면, 크롬이 아까와 달리 잘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2. 컴퓨터 재부팅

 

상황에 따라서 컴퓨터를 재 부팅해보는 것도 크롬 안열림 해결 중 하나입니다만~

크롬 프리렌더링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재부팅도 별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3. 크롬 삭제 및 재설치

 

그래서 위 방법으로 안된다면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최신 버전의 크롬 다운 받은 뒤 재설치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안열림 현상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