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TTS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TTS는 Text to Speech의 약자입니다.

즉, 텍스트로 쓰인 글자를 소리(말)로 변경해준다는 것이죠.

 

이러 기능이 대체 왜 필요하냐고요?

재미적인 요소도 있지만,

디스코드 서버에 참가한 상태로 잠시 컴퓨터를 벗어나 있어야 할 때,

TTS 기능이 켜져 있다면, 계속 컴퓨터가 읽어주게 됩니다.

 

 

1. TTS 사용법 : 내가 쓰는 글을 소리로 듣고 싶다면

디스코드 TTS 란?

채팅창에 내가 쓰는 글을 소리로 듣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tts 하고 싶은 말

기존에는 한글이 안되었는데 이제, 한글도 지원합니다.

 

2. TTS 사용법 : 다른 사람들이 쓰는 텍스트를 소리로 듣기 설정

 

디스코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앱 설정이 있습니다.

앱설정에서 알림을 선택하면 오른쪽 메뉴 중에 TTS 설정이 있습니다.

디스코드 TTS 설정

기본은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상한 사람들이 들어와서 별별 문구를 다 쓰고 가는걸 일일이 읽을 수 없기 때문이죠.

 

(1) 모든 채널 설정

서버 내 여러 개 의 채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채널이 활성화된 경우라면, 서버 내 모든 채널의 대사가 다 말로 변경됩니다.

 

(2) 보고 있는 채널만

모든 채널과 달리 내가 참여 중인 채널의 대사만 말로 표시됩니다.

 

단, 글을 읽어주는 목소리는 디스코드가 활성화된 웹브라우저, 

또는 실행 중인 컴퓨터 OS에 따라서 다르다는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