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은 2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잘 되었는데 갑자기 안 되는 경우와

처음부터 마이크가 디스코드에서 안되는 경우가 그것입니다.

 

먼저, 현재 마이크가 되고 있는지 안되고 있는지 확인법을 알려드립니다.

(1) 마이크에 대고 소리를 낼때, 내 심벌 아이콘 테두리 색이 바뀐다.

디스코드 마이크 잘 나오는 상태

(2) 음성 및 비디오에서 확인

디스코드 마이크 확인

설정 버튼을 누른 뒤, 앱 설정에서 음성 및 비디오로 들어갑니다.

마이크에 말을 할 때, 입력 감도 부분이 녹색으로 변경되거나

확인하기를 눌러서 내가 말하는 말소리가 들리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위 내용처럼 되지 않는다면?

각 상황에 맞춰서 마이크 안됨 현상 해결법을 알려드립니다.

 

1. 갑자기 디코 마이크 안됨 상황

 

대부분 접촉 불량 또는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합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음성 채널 방 연결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기

음성 채널 끊기 버튼을 누른 뒤, 음성 채널에 다시 참가해봅니다.

그리고 음성이 나오는지 확인

 

(2) 헤드셋(또는 마이크) 잭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

(3) 컴퓨터 재부팅 후 다시 디코 연결

 

2. 처음부터 마이크가 되지 않는 상황

 

 

처음부터 마이크가 되지 않는다면,

(1) 마이크 또는 헤드셋과 컴퓨터 호환성 확인

윈도 전용 헤드셋은 맥북에 연결해봤자 되지 않습니다.

저도 브릿츠 것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맥북에서 연결이 되지 않아 당황스러웠습니다.

해당 마이크 또는 헤드셋이 본인 컴퓨터 OS와 호환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2) 드라이브 재설치

어떤 마이크 또는 헤드셋은 드라이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브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3) 이어폰은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어폰에 마이크가 달려있어서, 해보시는 분들 있습니다.

모바일은 그렇게 될지 모르지만, PC에서는 이어폰 연결해서는 마이크 기능이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은 마이크가 휴대폰에 달려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 해결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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