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나만의 벨 소리를 만드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아이폰 XS, XR은 물론 모든 아이폰에서 가능합니다.


아이폰 XS, 아이폰 XR의 벨 소리를 만들려면, 먼저 Garage Band를 켜야 합니다. 개러지밴드는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인데, 혹시 지운 분들이 계신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1. 개러지밴드에서 새로운 노래 추가 설정



개러지밴드를 실행시키고 난 후, 오른쪽 위의 + 버튼을 눌러주면 새로운 노래 트랙을 만듭니다.


2. 오디오 레코더 선택하기



개러지밴드에 있는 녹음 기능을 이용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디오 레코더를 선택한 뒤, 왼쪽 아래에 있는 음성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 녹음하기



좋아하는 노래를 아이폰 XS, 아이폰 XR 벨소리로 만들면 더욱더 좋겠죠? 주변을 조용하게 한 뒤, 노래를 틀어주세요. 아이폰으로 노래를 플레이하고 녹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본인의 자작곡을 개러지밴드로 만들어서 벨 소리 이용도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들 아이폰으로 이름을 크~게 불러줬습니다. 많이 부끄러울까요? ^^


(왼쪽 상태에서도 녹음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녹음 버튼 옆에 메트로놈 표시가 있습니다. 이것은 꺼주세요. 키면 메트로놈 소리도 같이 녹음됩니다. 


4. 녹음 된 노래를 나의 노래에 저장



아이폰 벨소리에 사용될 음악 길이는 8마디 정도입니다. 녹음된 것을 플레이해서 들어본 뒤, 문제가 없다 싶으면!


왼쪽 위에 있는 뒤집어진 삼각형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의 노래를 선택합니다. 이제, 아이폰 XS, 아이폰 XR 벨 소리 만들기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5. 나의 노래를 벨소리에 저장



나의 노래 리스트에서 아이폰 벨 소리로 사용할 노래를 선택한 뒤, 오랫동안 꾸욱 눌러주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공유를 선택합니다.



벨 소리를 선택한 뒤,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최애 음악을 아이폰 벨 소리로 사용하기 일보 직전입니다. 


6. 마무리



벨 소리 보내기가 성공하면, 2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1)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


이것을 선택하면 내가 만든 나의 노래를 바로 아이폰 벨 소리로 사용합니다.


(2) 승인


아이폰 벨 소리 리스트에 나의 노래를 추가시킨 것입니다. 아이폰 벨 소리를 바꾸고 싶다면 '설정 > 사운드 > 벨 소리' 로 가셔서 나의 노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 을 선택한 경우,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표준 벨 소리 선택하시면 전화벨이 나의 노래로 변경이 됩니다.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어렵지 않아 금방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좋아하는 음악이나 대사 등등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을 나타낼 수 있는 벨 소리를 아이폰 XS, 아이폰 XR에 설정하시고 다니세요~


아이폰 관련 다른 글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XR 배경화면 다운 받기


아이폰 발신자 알림 보이스 설정하기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