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션 어시스턴트

윈도우 설치 시, 컴퓨터 하드를 일반적으로 C와 D로 나누게 됩니다. C에는 윈도우가 설치되고, D 드라이브는 자료 보관용으로 주로 사용하는데요.

 

컴퓨터에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주로 C드라이브에 설치되기 때문에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하게 됩니다.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해서 C드라이브 용량을 정리할 순 있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만약, D드라이브의 데이터가 할당된 것만큼 사용되지 않는다면, 안 쓰고 있는 것보다 C드라이브와 합쳐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익이겠죠?

 

윈도우 디스크 관리자에서도 드라이브 볼륨 크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이런저런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손쉽게 C드라이브 용량을 늘리기 위해 무료 프로그램 하나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램은 바로 파티션 어시스턴트입니다.

 

파티션 어시스턴트는 무료 버전으로도 드라이브 사이즈 변경 및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유료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파티션 어시스턴트 무료 다운로드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파티션 어시스턴트 설치시 skip

파티션 어시스턴트를 설치시 간단한 주의점 하나 알려드리면, 프로 버전 설치하는 게 어떻냐고 할 때 SKIP!

혹시 몰라 결제가 될 수 있고 그렇습니다. 번거롭지 않으려면 skip하세요.

 

설치가 끝나면 실행을 합니다.

 

간단히 D드라이브의 50기가를 떼어다가 C드라이브 용량에 합치겠습니다.

 

1. D드라이브 마우스 우클릭 후, resize partition 선택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D드라이브 사이즈 조절

2. D드라이브에서 줄일 용량을 설정합니다. 간단히 마우스 드래그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 할당되지 않은 영역이 하나 추가됩니다.

3. C드라이브 마우스 우클릭 후, merge partition 선택

4. C드라이브가 이미 체크 되어 있으며, 할당되지 않은 영역을 추가로 체크 후 OK

5. 이렇게하면 끝이 아닙니다. 지금 나오는 것은 이렇게 할 것이다~ 하는 예상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의 apply 눌러줍니다.

6. 하드 크기 및 저장된 데이터 용량에 따라 시간이 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대략 2-30분 걸린 것 같습니다.)

7. 완료

걸어놓고 이것 저것 일하다 돌아오니 완료가 되었습니다. C드라이브 용량은 이전보다 50기가 늘어났으며, D드라이브는 줄었네요.

 

그리고 C, D 드라이브의 파일이 정상적으로 잘 열리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비록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별다른 것 신경 안 쓰고 간단히 할 수 있는 파티션 어시스턴트!! 무료라서 더욱 마음에 듭니다.

 

주의: 혹시 모르니 이런 것 할때는 항상 데이터를 백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