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일자리 구하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귀농 귀촌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힐링이 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후 연금을 받으면서 편안하게 지내는 것이 아닌 이상, 농촌에서도 살아가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일거리 즉 생활비를 어떻게 벌것이냐입니다.

 

평생을 도시에서 일하던 사람이 농촌에서 바로 생활비를 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귀농을 하기 전에 농촌 일자리에 대해서 확인해보고, 농촌 일자리 관련 기술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실습을 하는 것인데요.

농촌 일자리 구하기 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촌 일자리 구하기 : 도농 인력중개 서비스 사이트

 

농림수산부 교육문화정보원에서는 도농인력중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인턴 형식, 계절 근로자 및 전문인력을 농촌과 연계해주는 곳입니다.

 

도농 인력 중개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구인 구직 사이트 이용하듯이 원하는 지역과 원하는 근무 형태에 따라서 구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농촌 일자리 구하기 : 지자체 농촌인력중개센터

 

도농 인력 중개 서비스 사이트에 모든 농촌 일자리가 다 나올 수는 없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별도의 일자리를 취합해서 연계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는 곳이 있는데요.

728x90

도농 인력 중개 서비스 사이트와 달리 일일이 지자체 담당자와 연락을해서 구할 수 있다는 점이 좀 불편하지만, 해당 지역의 좀 더 다양한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농촌에서 일자리를 구하려면 기술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므로, 귀농 후 하려는 일들에 대해서 계획을 미리 세우고 준비를 철저히 할 필요도 있습니다.

아울러 농촌에서 지내기 위해 집에 대해서도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요.

무턱대고 하는 것 보다는, 농촌 빈집 정보센터 같은 곳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하여 아래 내용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농촌 빈집 정보 센터 활용법

 

농촌 빈집정보센터 사용방법

농촌 빈집정보센터 사용방법 알려드립니다. 귀농 귀촌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거주지 문제는 가장 큰 이슈 중에 하나입니다. 기존에는 농어촌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빈집정보를 보여줬는데요.

life.chanyramydaddy.com

지금까지 농촌 일자리 구하기 팁이었습니다.

 

추천글

 

농민수당 자격 및 신청하기

 

농민수당 자격 및 신청하기

농민수당 자격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갑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을 꿈꾸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연에서 힐링하고 도심의 스트레스를 벗어낼 수 있을 것 같아서 많은 분들이

crypto-wanderer.tistory.com

전원주택 설계도면 샘플 찾는 방법

 

전원주택 설계도면 샘플 찾는 방법

전원주택 설계도면 샘플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빡빡한 도시를 벗어나 전원에서 살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은퇴한 분들이 그랬다면, 요즘은 워라벨을 찾는 젊은 사람들도 많아졌

crypto-wanderer.tistory.com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