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무는 물론 학교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엑셀은 셀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표 만들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엑셀로 표를 만들다 보면, 셀을 병합하고 분리하는 일이 비일비재한데요.

 

엑셀 셀 병합을 할 때마다 마우스로 홈 패널에 있는 병합하기를 하려면 번거롭습니다.

예전에는 단축키가 있었는데, 지금 엑셀에는 셀 병합 단축키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답답한데요.

 

엑셀 셀병합 단축키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셀병합을 할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 셀병합 영역 드래그하기

2. Alt(알트) 키를 누릅니다. 알트키는 키보드 스페이스 바 양쪽 근처에 있는 Alt라고 써져있습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 alt 키 누르기

 - 엑셀 셀병합을 위해, 알트키를 누른 뒤, 손을 떼든 계속 누르든 관계없습니다.

 

 

3. M을 눌러 맞춤 기능을 선택합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 m 키 누르(맞춤 기능 선택)

4. M을 한 번 더 눌러 셀 병합 기능을 사용합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 M 키 누르기(셀병합 기능)

엑셀 셀병합 단축키의 간단한 사용 요약은

셀 병합 영역 드래그 ▶ 'Alt' ▶ 'M' ▶ 'M'입니다. 

 

만약 셀 분할을 하고 싶다면?

분할할 셀 선택 ▶ 'Alt' ▶ 'M' ▶ 'U'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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