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ID HWMonitor

CPUID HWMonitor 는 컴퓨터의 주요 부품의 현재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툴입니다.

주요 부품의 온도, 전압, 사용 파워 등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이러한 정보는 어떨때 주로 사용할까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딱히 CPUID HWMonitor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 AMD 라이젠 CPU 오버 클럭 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오버클럭을 하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지나친 발열은 없는지 과부하는 없는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게 바로 CPUID HWMonitor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UID 부품 카테고리

CPUID HWMonitor는 프로그램 가동 후, 주요 부품의 현재 밸류(값 : 전압, 온도 등등)와 프로그램 가동 기간 중 최소 / 최대 값을 보여줍니다.

오버클럭을 한 뒤 일반 상태에서 전압, 온도 등을 확인하고

주요 실행 프로그램(일반적으로 게임이겠죠?)을 켜놓고 또 온도가 많이 오르지 않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알려드립니다.

 

시피유 아이디 하드웨어 모니터 다운로드하기 링크

 

 

CPUID HWMonitor 상세 정보

다운을 받고 실행하면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간단히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실행하면 메인보드, CPU, 그래픽카드, 하드 드라이브(SSD) 정보로 분류되어 나옵니다.

저는 딱히 오버클럭 같은 것을 하지 않다 보니, 적절한 온도가 계속 유지되고 전압도 무리가 없습니다.

CPUID 최소 / 최대 리셋

테스트하다가 환경이 변경된 경우, 최소 / 최댓값을 리셋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아래처럼 view 메뉴에서 초기화 명령을 하면, 최소 / 최대가 초기화되면서 다시 측정을 하게 됩니다.

가성비 컴퓨터(AMD는 물론 인텔도 오버클럭 합니다.) 혹은 고급 컴퓨터 구매 후 최고 퍼포먼스를 즐기기 위해 오버클럭을 한다면 CPUID HWMonitor 한번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