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배겼을때 운동?

운동을 좀 하다 보면 근육통이 올 수 있습니다. 흔히 알 배겼다고 표현하는데요. 알 배겼을 때! 운동 더해야 풀린다는 사람도 있고, 운동을 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알 배겼을 때 운동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해야 할까요? 쉬어야 할까요?

 

먼저, 운동을 정말 좋아하고 재밌어하는 분들은 이런 질문 하지 않습니다!

본인들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근육을 풀어주거나, 문제가 없는 부위 운동을 하면 되니까요.

 

알이 배겼다 즉 근육통이 왔다는 것은 근육에 상처가 났고, 염증으로 인해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것이 아파서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왕 시작하신 운동이니, 알배겼을때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강도가 낮게 운동은 해주는 것이 알 배김 완하에 더 도움이 됩니다.

 

혹자는 더 열심히 운동해야 풀린다고 하는데요.

자칫 근육이 더 손상될 수 있으니, 본인 몸 상태에 맞춰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랫동안 운동하신 분들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몸이 아닙니다.

너무 서둘러서 몸을 만들려고 하면, 근육에 무리가 되고 근육통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 매니아분들은 운동을 할 때, 신체 부위를 나누어 하루씩 운동을 합니다.

 

예를 들면,

가슴과 이두, 등과 어깨, 하체와 삼두 부위를 각각 하루씩 3일마다 로테이션하는 것입니다.

운동을 해서 무리가 온 근육에 2-3일 정도 휴식을 주기 위함인 거죠.

 

알 배겼을 때, 운동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정답은!!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조절하여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운동 후 통증이 알 배긴 건지 아니면 근육이 문제가 생긴 건지는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알 배김이 2-3일 이상 지속되고, 통증이 더 커진다면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