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노트북 구매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비싼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사기를 당하면 어떻게하지? 또는 이 노트북이 내가 쓰기에 적합한 노트북일까 혹은 중고 노트북 상태가 멀쩡할까 등등 다양한 생각이 들게 됩니다.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다보니 당연히 신경이 쓰이는데요. 만약 노트북에 대해서 잘 모르고, 상태가 걱정이 된다면 전문 중고 노트북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중고 노트북 업체 중에서도 A/S 기간을 주는 곳을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리 관리가 잘되어 있어도 중고 노트북은 언제든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업체들은 as 기간 내 발생하는 노트북 문제를 리퍼 노트북이나 무상 수리 등의 다양한 보장을 제시하니 잘 모르시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 노트북 적정한 가격은 어떻게 알아볼까?

중고 노트북 업체에서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같은 직거래 어플을 이용한다면 적정한 가격이 궁금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중고 노트북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바로 구매를 할까 망설여지는 노트북 매물의 CPU 이름으로 번개장터, 당근 마켓 등에서 검색을 해보세요.

 

그 중에 거래완료된 제품을 선택한 뒤, SSD 용량 그리고 노트북 화면 크기(13인치, 15인치, 17인치 등)를 체크해서 내가 사려는 것과 가장 유사한 거래완료 제품의 가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때 거래 완료 기간이 가장 최근인 것으로 보시면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판매자 신용등급은 꼭 확인하자

 

중고 노트북 구매할때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사기에 대한 것인데요.

사기꾼들이 은근히 많기  때문에 판매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허지웅도 당한 노트북 사기 어떻길래?

 

각 직거래 장터마다 거래온도, 신용도 같은 것으로 판매자 등급을 매기는 것이 있습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자주 거래하고 믿을만하다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판매자로 검색해서 기존 거래가 안전하게 잘되었는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 거래 사용자 24%가 사기 당한다?

 

또한, 더치트 같은 사이트에서 해당 판매자 전화번호나 통장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기 전적이 있는 판매자라면 절대!!! 거래하지 마세요.

 

더치트 바로가기

 

노트북 상태 확인하자

 

노트북을 중고로 구매할때 노트북 상태도 상당히 마음에 걸리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사기전에 해당 노트북 상태에 대한 설명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및 사진을 통해 액정 문제 유무 확인 등은 기본입니다

만약 이런 부분의 정보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판매자에게 해당 정보를 반드시 요청하세요

정보 제공을 하지 않거나, 이런 저런 핑계를 댄다면? 

깔끔하게 포기하시고 다른 상품을 찾으시면 됩니다.

 

노트북도 떨이 상품이 있다?

 

직거래를 하게되면 만나서 해당 상품의 상태도 꼼꼼하게 확인한 뒤 대금을 지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기존에 올려놓았떤 정보들이 맞는지 외에도

 

(1) 키보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 메모장 열고 확인

(2) 스피커나 이어폰 연결 잭을 통한 사운드 문제가 없는지

(3) 가능하다면 배드섹터 검사(CHKDISK) 를 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을 잘 모르시면, 판매자 분에게 미리 구매 시 이런 부분을 확인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직거래시에 확인을 해주실 것입니다.

괜히 이런 부탁을 하는 것이 미안해서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 중고라도 노트북 가격이 한두푼이 아니니 반드시 체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BEST 3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BEST 3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BEST 3 입니다. 요즘은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매장을 더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가계세가 안나가니 그만큼 비용을 줄여서 판매하기 때문에 더 저렴해서입니다. 하지

crypto-wanderer.tistory.com

조립 PC 견적 사이트 추천 2곳 : 잘 모르면 여기가 최소 기본빵

 

조립 PC 견적 사이트 추천 2곳 : 잘 모르면 여기가 최소 기본빵

조립 PC 요즘 대세입니다. 예전에는 A/S 때문에 메이커 PC를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조립 컴퓨터 업체도 규모가 커지면서 A/S가 강화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격뿐만 아니라 만족도가 이제는

crypto-wanderer.tistory.com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