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들어보셨나요?

만약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 아직 모르셨다면...

지금부터 알면 됩니다. 암호화폐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비트코인 도미넌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Dominance 즉!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령 비율이라고 보면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 현재 비트코인 시총 / 전체 암호화폐 시총

도미넌스 지수를 구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일반 투자자들은 이걸 일일이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웹페이지에서 공짜로 제공되는 정보니까요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표는 볼 수 있는 곳 알려드립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표 사이트 바로가기

 

2. 비트코인 도미넌스 활용하는 방법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이제 뭔지 알겠는데 그러니까 어떻게 쓰라는 것이야? 라고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관관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만약,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50% 이상이다? 그럼 현재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시장의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비트코인 개수가 무한히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도미넌스 비율이 높다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단순히 딱 그 시점의 지표만 보고 하는 것이 아니라 추세를 보면서 하면 도움이 됩니다.

 

비트코인이 시장 지배력을 회복하고 있다는 근거는?

 

여기서 하나 꼭 중요한거!!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중요한 지표임은 맞지만, 반드시 좋은 결과를 주는 지표는 아닐 수 있다

그러므로 아래 내용 보시기 전에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고, 이 내용은 참고만 하시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1) 추세를 보고 비트코인 또는 알트 코인 쪽 매수 / 매도의 기회 포착을 할 수 있다.

위 내용을 보시면 대략 아! 그렇겠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 보고 낼름 투자 하지 마시고, 전략적인 다른 지표를 참고하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데드캣 바운스' 모르신다면 여기에 알고 가세요

 

(2)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반등 및 하락 시점을 예상해볼 수 있다.

 

심리적 지지선 뭐 이런 용어 많이 들어보셨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기록을 한 2017년 부터 지금까지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최대 75%, 최저 35%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탐욕지수' '공포'에서 지금은 어떤지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

 

75% 이상 비트코인의 비율이 올라기기도 힘들고 35% 미만으로 지배력이 떨어지기도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이 지점에 왔을때 암호화폐 투자에 도움이 되는 판단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비트코인 도미넌스 이거 완전 꿀일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고려할만한 중요한 암호화폐 투자 지표이긴 하지만, 현재는 기존과 달리 엄청나게 많은 알트 코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즉,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이 예전처럼 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 지표만 가지고 투자를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 수 이습니다.

 

그래도 현재 암호화폐 시장을 이끄는 지배세력이 비트코인인지 알트코인인지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인 점은 틀림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도미넌스 의미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보러 가기

 

금리인상 수혜주 TOP4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