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등록시 필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점포 창업 또는 소자본 창업에 요즘 관심이 많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그 열기는 더해지고 있는데요.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팔려면 판매자 등록을 해야됩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다른 곳보다 가입도 편하고, 수수료도 적고 무엇보다 정산이 빠르다는 장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개인으로 하면 좀 더 가입이 편하지만, 이후 확장 등을 고려하면 사업자를 추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가입 시 필요 서류에 대해서 확인하세요.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등록시 필요 서류
1. 개인 가입자 필요 서류
개인의 경우 별도의 서류는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2. 사업자 가입시 필요 서류
- 사업자 등록증
- 사업자(또는 법인) 통장 사본
- 대표자(또는 법인) 인감증명서
- 통신판매업 신고증(스토어 개설 후 2주 이내에 첨부)
이렇게 총 4개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 중에 사업자 등록증이 아직 없으시다면, 아래 사업자 등록증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사업자를 발급한 다음 이미지를 떠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록시 첨부를 합니다.
그리고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스마트스토어 신청시에는 미신고-신고준비중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통신판매업 신고 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관련 확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통신판매업 신고 관련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통장 사본의 경우 각 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사본을 다운 받아서 첨부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등록시 필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자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가장 높은곳 (0) | 2021.01.25 |
---|---|
쿠팡맨 쿠팡친구 급여 정보 (0) | 2021.01.24 |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0) | 2021.01.21 |
안전자산 금통장 추천은행 (0) | 2021.01.21 |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TOP 5 (0) | 2021.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