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로비드 가격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1월 그러니까 다음 달부터 코로나19의 먹는 치료제가 국내에 들어올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이름은 바로 팍스로비드입니다.

기존 주사제 등을 통한 치료방법과 비교해 사용이 간편하다 보니 코로나19 시대를 변화시킬 게임 체인저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팍스로비드와 관련된 궁금증과 주의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시도별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보러가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팍스로비드 투약 가능 대상

 

팍스로비드의 투약 대상은 코로나19 확진자 중에서도 나이가 많은 고령이거나 기저질환자 등을 가진 고위험군의 성인들 입니다. 코로나 19가 성인 뿐만 아니라 청소년도 걸릴 수 있는데요.

청소년이 팍스로비드를 투약받으려면 만 12살이 넘고, 체중도 40kg 이상이어야 팍스로비드 투약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부의 경우는 어떻게 할까요?

임신부도 팍스로비드를 투여할 수 있지만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위중증인 상태같은 위험이 높을 때만 투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팍스로비드를 투여할때는 수유는 중단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참고로 간이나 콩팥에 중증 장애를 가지고 있는 코로나19 환자의 경우, 팍스로비드 투약은 권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팍스로비드 처방 받는법 알아보기

 

팍스로비드 효과(오미크론에도 효과가 있을까?)

 

팍스로비드 복용 방법

 

팍스로비드 1회 투여 분량은 2정의 분홍색약과 1정의 흰색약으로 총 3정의 알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팍스로비드 1세트는 12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2번씩 복용하며, 총 5일간 반복해서 복용합니다.

팍스로비드 1회에 3정이므로 5일간 복용하는 알약은 총 30알이 됩니다.

팍스로비드 복용의 권장 시기는 코로나 19 양성 진단을 받고 증상이 나타난 뒤, 5일 이내에 투여를 권장합니다.가급적 빠르게 투여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양성 진단을 받았다면 팍스로비드 복용을 해야겠죠?그런데 팍스로비드 가격도 궁금한데요. 팍스로비드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팍스로비드 이 약과 함께 먹으면 위험!!!

 

팍스로비드 가격

 

팍스로비드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식약처에서도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대신 미국에서 팍스로비드 계약 금액을 본다면 대략적인 가격선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미국돈으로 5일 10세트의 팍스로비드 가격은 530달러(한화 약 63만원)정도라고 합니다.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현재 한국에서는 환자 본인 부담금은 없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의료보험제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편한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 부작용은 없을까요?

 

팍스로비드 부작용 알아보기

 

팍스로비드 복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현재 임상실험에서 나온 증상들로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임상 실험에서 나타난 팍스로비드 주요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팍스로비드 부작용 심각하다는데???

 

부작용들이 대부분 경증이었다고 하는데요.

경미한 부작용이라고 하더라도 특별히 팍스로비드 투약 시 주의해야 할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부정맥이나 고지혈증 그리고 통풍 등의 환자들이 그 대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팍스로비드를 복용하는 기간 동안은 기존에 복용하던 약들을 중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해서 의료진에게 미리 고지를 하고, 가이드를 따르도록 해야합니다.

팍스로비드 복용 부작용 발생시 보상

만약 팍스로비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어떻게 될까요?

비록 경증이라고 하더라도,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엔 피해 보상 절차도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은 환자나 보호자 의료진 등이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 해당 내용을 기재해서 온라인으로 제출(서면도 가능)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심의가 이뤄지고 부작용이 팍스로비드 복용으로 인한 것이라고 밝혀진다면 보상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길고 긴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는데요.

만약 팍스로비드 같은 투약형 치료제가 효과를 보인다면,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 봉쇄도 어느정도 풀릴 기미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걸리는게 가장 좋지만, 큰 탈 없이 코로나19 치료가 가능하다면 코로나19도 극복하지 못할 병은 아니게 되니까요.

 

지금까지 팍스로비드 복용방법 및 가격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주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