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세대 열람내역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집 담보로 은행과 거래를 할때 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중에 하나가 바로 전입세대 열람내역서입니다.
해당 집에 누가 살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자료로서 담보물의 권리 분석에 사용이 됩니다.
은행 거래 이외에도 임차를 들어가기 전에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확인은 필수인데요.
이러한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발급 방법 아래 내용 확인해보세요.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발급
- 주민센터 방문 후 열람 내역서 발급
전입세대 열람내역서는 신청해서 볼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임차인, 경매 참가자, 신용정보 업자, 감정평가 업자 및 금융기관 등이 그러합니다.
즉, 발급자 신원 확인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인터넷 발급은 현재 불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가기가 어렵다면, 위임장을 가지고 본인의 대리인이 가서 신청 및 발급을 해야 합니다.
신원 확인 절차가 있으니 주민센터 방문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해야 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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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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